2021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의 기본!!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기다려지는 블랙프라이데이!!
올해는 11월 26일이 블랙프라이데이인데 이때 직구를 잘 공략하면 합리적은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폭의 세일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브랜드별, 상품별로 다르지만 미국에서 보통 50~90%까지 할인을 하기도 합니다.
세일시즌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뜻
블랙은 컬러지만 경제용어로는 흑(黑)자를 말합니다(적(赤)자는 레드)
엄청난 소비를 통해 막대한 이익이 발생하는 금요일 이라는 뜻으로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명칭합니다.
해외직구
미국에서 진행하는 할인행사로 국내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미국 사이트에 접속하여 쇼핑을 하고 배송지를 한국으로 해야 하는데 직접 한국으로 배송이 가능한 업체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미국내 배송만 가능하다면 배송대행지 즉 배대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배송대행지(배대지)
해외 직구를 할 때, 한국으로의 배송이 되지 않는 쇼핑사이트는 중간 배송지 역할을 하는 물류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해야합니다. 이때, 이곳을 배송대행지라고 합니다.
배송대행지는 현재 나라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한, 업체도 다양하게 있어 조금씩의 배송 대행비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 후 맞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미국 직구의 경우 몰테일(https://post.malltail.com/), 직구직구(https://www.jiggujiggu.com/), 직구닷컴(https://zicgoo.com/) 등이 많이 사용하는 곳입니다.
이 곳 말고도 다양한 곳들이 있으니 본인과 맞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천 쇼핑 사이트
미국에서 하는 행사인 만큼 미국 내 가장 큰 온라인 쇼핑 사이트인 아마존을 먼저 손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폴로나 나이키, 아디다스도 블랙프라이데이에 많은 매출이 나오는 곳입니다.
이외에 간단한 팁을 드리면, 미국 브랜드(코치, 마이클코어스, 타미 등)들이 블랙프라이데이때 할인율이 좋습니다.
또한 애플이나 GAP, GUESS, GNC 등도 세일 폭이 좋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사이트가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11월 26일 당일에만 할인행사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한달 전부터 세일을 시작 하는 곳도 있습니다.
아마존을 가장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그 아마존과 경쟁하기 위해서 더 좋은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곳도 많으니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발품을 팔아야겠지요.
다양한 경로(개별 사이트)로 확인도 하지만 저는 보통 슬릭딜스를 이용합니다.(https://www.slickdeas.com)
여러딜이 모여있는 우리나라 다나와나 에누리닷컴 같은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가 가까워지면
블랙프라이데이딜이라는 메뉴가 생기니 이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단, 해외 직구를 이용하실 때는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관세!!
관세는 수입시 내야 하는 세금으로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물품에 세금을 부과하여 무분별한 해외구매를 예방하고 내수경제를 보호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를 하실꺼면 동일물품 가액이 해외직구관세를 더한 비용이 국내에서 구매했을 때의 비용보다 저렴할 때 해외직구를 이용해야 이익이 될수 있습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는 조금 기대가 되는 항목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한번 노려볼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