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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차 리릭 (Lyriq) 본격 생산 시작과 캐딜락 로고

nuqua 2022. 3. 29.

리릭 및 캐딜락 로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리릭 및 캐딜락 로고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릭 및 캐딜락 로고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리릭 및 캐딜락 로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딜락 순수 전기차 리릭 Lyriq

 

리릭

리릭 전면

 

캐딜락에서 순수형 전기차 리릭의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원래 생산 스케쥴보다 9개월이나 앞당겨 진행되었느데요 역동적이고 현대적이며 완전한 전기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스티브 칼라일 GM 북미 총괄은 캐딜락은 리릭이 이끄는 혁신적인 EV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향후 10년간 미국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하며 고객들의 감각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특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릭은 고급형 전기차들과 대결하게 되는데 판매가 시작되면 아이디의 이트론, 재규어 I페이스, 테슬라 모델 X등이 등과 정면승부를 하게 됩니다. 다만 다른 차종들 대비 저렴한 기준 가격(미국 기준 59,995달러~)을 발표했기 때문에 경쟁력은 있어보입니다. 기사에서는 상위 트림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리릭 상위트림 가격 예상

 

리릭은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 울티움을 기반으로  캐딜락이 고객에게 다양한 레인지와 성능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V선택시 범위가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이며 WLTP 사이크롭다 보수적인 EPA 기준에 따른 내부 테스트를 바탕으로 전체 충전시 48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울티움은 EV배터리 기술인데 50kWh~200kWh 규모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술입니다. 

 

리릭 전면

150kW 이상의 DC 고속충전속도 및 최대 19kW의 AC 충전속도를 포함하여 가정이나 직장 및 도로등 어디서든 다양한 옵션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리릭은 후륜 구동 형태로 후면 차축에 전기 모터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전륜 구동은 선택사항이고 전방에 두번째 모터를 추가하여 구동하게 됩니다. 캐딜락은 지금까지 리릭의 사륜구동 파워트레인에 대해 자세히 밝히지는 않아 어느정도의 힘을 낼지는 알수 없지만 후륜구동 모델은 340마력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어느 쪽이든 가속은 전기 모터의 동력 전달에 즉각적인 특성 덕분에 적어도 더 낮은 속도에서는 활발할 것입니다. 재규어의 I페이스는 테스트에서 제로백이 4.3초로  예상은 리릭도 비슷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캐딜락은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4996mm의 전장을 가졌지만 휠 베이스는 3094mm로 대형 SUV인 에스컬레이드 보다 2cm 이상 길기 때문에 충분한 실내감을 보장합니다. 차량 높이는 아이오닉과 비슷할 정도(1623mm)로 낮지만 차폭은 포르쉐 카이엔과 비슷(1976mm)해 SUV임에도 불구하고 날렵한 느낌이 듭니다.

리릭 측면

 

 

 

캐딜락 로고

캐딜락로고

 

신형 리릭의 시그니처라고 하면 자동차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부 인데 기존 캐딜락의 차량들과는 다른 비교되는 압도적인 완성도로 보입니다. 그 중간에 자리잡은 캐딜락 로고가 그 무게감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내연차량의 그릴부분을 디자인 적인 측면으로만 채용한 듯한 촘촘한 선들과 빛나는 캐딜락 로고가 웰컴 세레머니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범퍼의 양쪽 옆으로는 캐딜락의 상징인 수직형 램프가 배치되어 있는데 흡사 비행기의 공기 흡입구처럼 보이기에 보다 차량을 역동적이고 날렵해 보이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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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릭 및 캐딜락 로고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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