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킹스베리 만년설 설향 등 딸기의 종류와 제철, 효능까지!

nuqua 2021. 12. 5.

킹스베리 및 건강보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킹스베리 및 건강보험을 알게 될 겁니다. 킹스베리 및 건강보험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킹스베리

딸기를 엄청 좋아하는 1인으로써 정말 딸기 종류는 거의 다 먹어본거 같아요.

그중에서도 몇년 전부터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는 왕딸기, 킹스베리가 좋은데 딸기 품종에 따라 출하되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솔찍히 그 시기에 맞춰서 사먹으면 어느 것이든 당도높고 맛있는것 같아요^^

좋아한다고 했으니^^ 정말 좋아하는 킹스베리에 대해 조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킹스베리

딸기 품종

 

킹스베리는 개량된 딸기 품종의 하나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먹는 설향종에 비해 2배 이상 크고 당도가 우수합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어떻게 보면 은은하게 복숭아향(?)도 나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 작년부터 SNS에 많이 등장했습니다.

 

딸기를 좋아는 하는데 알이 작은것은 먹을 때 감질나는데 킹스베리는 우선 알 자체가 굵어서 먹을게 많아서 좋더라구요.

간단하게 우리나라에서 재배 판매되는 딸기 종을 정리해 봤습니다.

 

딸기의 종류

 

설향

당도와 산도의 밸런스가 좋고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품종이라 그동안 많이 보셨을꺼에요.

 

금실

단맛이 조금 강하고 킹스베리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복숭아향이 어우러져 풍미가 좋아요.

 

죽향

우리나라 딸기품종인 매향과 레드펄을 교배해서 재배한 신품종으로 당도가 높은 종입니다.

 

매향

우리나라 품종 1호로 다른 종들이 비해 조금 단단합니다. 당도가 높고 산미도 느낄 수 있어서 과일 산미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종입니다.

 

비타베리

모든 과일이 비타민C를 함유하지만 딸기 중에 이 품종, 비타베리는 비타민C함유량이 유독 높은 희기품종으로 매향과 비슷하게 과육이 단단하고 딸기 향이 많이 납니다.

 

메리퀸

지금이 딱 먹기 좋은 시기로 겨울의 여왕이라는 이름에 맞게 달고 딸기 향이기는 한데 특유의 달콤한 향이 있어서 인기 높은 종입니다.

 

만년설

처음에는 딸기가 상했나? 안익었나? 할정도로 겉면이 하얘서 놀랐는데 원리 과피와 과육이 모두 하얀색이라고 합니다.

마치 설탕뿌린것 처럼 말이죠. 그래서 진짜 설탕뿌린맛인가 했는데...정말 설탕뿌린 맛 ㅋㅋㅋ 그만큼 당도 높은 희귀한 품종입니다.

 

킹스베리

과일 자체가 다른 종에 비해 2배가량 크고 묵직 하기 때문에 딸기 최근 인기가 많아진 품종입니다.

바로 이 킹스베리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딸기죠~

 

재배

 

킹스베리 섭취

딸기는 이렇게 먹으면 좋아요

딸기는 요즘 제철을 맞아 6~7알이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과일 중에서는 비타민C함량이 높은 과일군에 속합니다. 간혹 조금 더 달게 먹어보겠다고 설탕을 찍거나 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절대 노노노!!

몸에서 설탕을 신진대사 하기 위해 비타민 B1, 사과산, 구연산 등이 필요한데 이들은 딸기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B를 손실시키기 때문에 설탕과 함께 먹는건 패스 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면 우유나 크림을 곁들이면 딸기 자체의 구연산이 우유 칼슘의 흡수를 돕고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서 영향분흡수에 서로 상호작용이 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즉 딸기쉐이크는 맛있고 좋은데 설탕 넣은 딸기쉐이크는 좋지 않다는 말!! ㅎㅎ

 

킹스베리

딸기의 효능

딸기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① 피부에 딸기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미백과 콜라겐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 여드름을 완화하는데도 딸기가 좋다고 하니 제철에는 딸기 고고!!

 

② 면역력에 딸기

겨울철 무엇보다도 감기가 고생이죠~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 저하로 발생되는 질병을 예빵할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세포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줍니다.

 

③ 변비예방에도 딸기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변비예방에 좋은데 수분함량도 많아 먹기에도 편하죠~

 

④ 부종관리에도 딸기

딸기는 수분함유량이 높지만 이 수분을 체내에 축적시키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하는 이뇨작용이 좋은데요 이때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부종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항암에도 딸기

최근 알려진 내용인데 딸기 내는 일라직산 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 역할을 도와준다고 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치료나 유지보다 예방하는데 도움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암 예방에 좋은 과일로 딸기를 추천드립니다.

 

⑥ 눈에는 딸기

딸기의 영문이 스트로베리(Strawberry). 이중 뒤에 베리로 끝나는 과일들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딸기에도 역시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개선하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하여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요즘 컴퓨터나 휴대폰이 필수가 되어버렸기에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딸기!! 추천드립니다. 

 

⑦ 심혈관 관리도 딸기

딸기 자체의 효능으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예방에도 좋습니다.

 

딸기의 왕 킹스베리

 

이렇게만 보면 딸기는 만병통치약(?)같이 보이지만^^ 모든과일처럼 자주 적당량을 드셨을 때 자체의 효과를 조금씩 보실 수 있습니다.

 

다들 딸기를 구매해보셨으니 잘 아실텐데 정말 쉽게 잘 물러집니다. 물론 물러지기 전에 다 먹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에 다 먹을 수 없을때는 실온보다는 냉방보관을 추천드려요. 저는 보통 락앤락통에 신문지를 깔고 딸기를 넣고 위에 키친타올로 한겹덮어 보관하는데 이렇게 하면 물러지는 것을 조금 더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

 

과일을 섭취하는 이유를 맛에서 찾을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는 건강을 위해 제철과일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빛을 받고 자란 제처로가일은 비타민과 섬유질의 합성량이 증가하여 맛과 영양이 우수하고, 하우스 과일에 비해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량이 적어서 안전합니다. 지금 딸기(저는 킹스베리)를 먹는 이유도 맛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제철과일을 먹습니다. 

고액의 진료비가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이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관리 운영하다가 필요시 보험급여를 제공하는 건강보험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매년 인상되고 있고 그보다도 건강 보험이라는건 금전적인것도 중요하겠지만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하여 운동과 제철 음식들로 관리를 한답니다.

접근이 쉬운 제철과일을 이용하면 건강관리에 두루두루 도움이 되실꺼에요

 

 

모아보기

  1. 킹스베리는 딸기의 한 종으로 그 크기가 일반 품종에 비해 2배이상 크고 겨울철 12~2월사이가 가장 맛이 좋습니다.
  2. 딸기에는 다양한 효능(피부미용, 면역력증가, 항암예방, 변비예방, 부종완화 등)이 있습니다.
  3. 건강보험 보다도 운동과 제철 음식을 통한 건강관리가 우선 입니다.

 

딸기의 한 품종인 킹스베리 및 건강보험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