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2 참가자 총정리 및 명장면 감동
싱어게인2 무명가수전이 드디어 그 두번째 시즌을 시작하였습니다.
작년에 시즌1을 진행하면서 활발히 활동할 때 빛을 보지 못했는데 과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해서 다시 조명이 될까라고 생각하며 봤는데 매회 감동적인 무대로 진짜 눈과 귀가 호강하며 프로들의 오디션은 이런거다 하고 느꼈던거 같아요. 싱어게인2가 왜 프로 오디션으로 불리냐면 프로그램 전면에 있는 참가 조건 때문입니다.
바로 단 한장이라도 앨범을 낸 적이 있는 가수여야 도전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지금은 활발히 활동하지 못하고 설수 있는 무대와 길을 잃어버렸지만 포기를 모르는 그들에게 다시한번 무대로의 회귀를 제공하고 옥석을 가려 진짜 가수를 탄생시키는 것이 싱어게인2의 목표입니다.
다행히도 싱어게인1이 너무 잘되서 이번에 싱어게인2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2에서도 시즌1과 마찬가지로 장르불문의 재치까지 겸비한 이승기님이 MC를 맡았습니다.
매회 가수가 노래를 할때 뒤에서 그 가수의 노래에 공감능력 100%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심사위원은 이전 시즌1과 동일하게 시니러라인과 주니어 라인이 있는데 먼저 시니어라인의 냉철함과 다정함을 오가는 오디션 심사계의 베테랑 유희열님, 폭발적 에너지의 국민가수 부드러움속 날카로운 심사평의 이선희님, 매 참가자들에게 공감과 따뜻한 시선으로 세심하게 평가하는 작곡가 김이나님, 그리고 한국 록의 자존심 YB의 보컬 윤도현님이 새롭게 참여하셨습니다.
그리고 심사위원 주니어라인은 지난 시즌1과 동일하게 명실상부 아이돌 발라더 최강자로 시너어와 주니어를 잇는 케미를 보여주는 규현, 최정상 걸그룹에서 퍼포먼스 퀸으로 무대위 참가자와 호흡하는 선미, 믿고 듣는 다비치의 메인보컬로 표정으로 승부하는 이해리, 그리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체불가 래퍼로 남다른 감각으로 무대위 열정을 보는 송민호까지 참가자들의 노래를 모두 마음으로 듣고 심사하고 있습니다.
싱어게인2 참가자는 총 73명(팀)으로 그중에는 익히 얼굴을 아는 참가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참가자도 있습니다.
저는 1호, 3호, 14호, 18호, 19호, 22호, 25호, 30호, 31호, 73호 가수를 아는데 이분들은 활동도 하고 있는거 같은데 왜 참여했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른 참가자분들도 제가 얼굴을 모를 뿐 모두 열심히인 분들이겠지요.
1화에서 몇몇 이슈가 된분들도 있고, 저노래가 저가수야? 라고 놀란 분도 있었네요.
그중에서도 무모한가수로 나온 4호 가수님의 노래를 듣고 아~!!! 하고 감탄사를 연발했네요.
[아래 모든 곡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이고 싶은 가수로 나온 22호 가수님 아니 가수팀.
등장하자마자 다른 참가자도 놀라고 심사위원도 놀란 끝판왕 중의 끝판왕으로 왕년에 슈퍼스타K 우승팀이죠.
정말 무대는 이전이나 지금이나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콘서트나 공연장을 잘 가지 않는 저이지만 이분들의 공연은 두번이나 가서 봤을 만큼 너무 좋아했는데요 한동안 안보여서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싱어게인2에 다시 나와서 노래를 부르는데 정말 전율이 쫙~~~ 너무 멋졌습니다.
62호 가수님. 등장하자 마자 유희열님은 어디서 봤는데? 어디지 하고 생각하고 계셨고 53.1% 시청률이 나온 드라마의 OST를 생각하느라 주니어 심사위원분들과 참가자석은 어디지? 어디지? 하는데 모두 해당드라마를 못맞추시더라구요^^
바로 심은하 이종원 주연의 청춘의 덫 이었습니다. 음색은 예나 지금이나 전혀 변함이 없으시더라구요.
그리고 20호 가수님. 확성기까지 들고 등장하셨는데 인상이 매우 강렬했습니다. 타이틀도 "나는 전주로 뜬 가수다" 원곡은 전주만 1분이 넘는다고... 포털에서 미리듣기로 하면 목소리를 들을수 없다고 웃픈 얘기를 해주셨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곡이 시작되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율이 쫙~~~~
그리고 정말 너무 감동적이었던 43호 가수님의 노래. 등장부터 모든 심사위원석이 술렁거렸는데요. 거의 모든 분들이 얼굴을 아는 듯 했습니다. 등장하자마자 저도 어? 하고 알았으니까요. 가수이름도 알고 노래도 알고...다만 이 가수분이 왜 그동안 방송에 나오지 않았는지 노래를 안불렀는지에 대한 사연은 알수 없었습니다. 인기로 인해 노래를 많이 불렀고 성대결절과 컨디션 조절이 되지 않으면서 이후 아예 노래를 부를수 없었다는 안타까운 얘기를 하고 실패한 가수라는 꼬리표를 떼고 싶어서 참여했다고 하시면서 노래를 하는데 정말 감동이 너무 대단한 무대였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다른 무대들도 모두 훌륭하고 좋았고, 역시 프로는 괜히 프로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TBC에서 하는 싱어게인2는 매주 월요일 21:00에 방송됩니다. 본방사수가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댓글